부산은 대한민국 안에 위치한 도시이다.
서울 사람들은 부산여행을 자주 가는데 바다와 도시가 연결되어 있어 휴양지로 제격이기 때문이다.
보통 첫째 날 부산역 주변을 구경하는데
서면은 부산역이랑 가깝고 2호선이라 바다로 가기도 쉬워서 종종 이용하고 있다.
참고로 부산의 서면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에 위치하고 있다. 부산 안에서 지하철 1호선, 2호선으로 이용 가능하다. 서면 안에 있는 카페거리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예쁜 카페들로 가득하다. 나는 주로 서면을 가면 예쁜 카페와 소품가게, 맛집을 이용한다.
오늘은 내가 서면에서 주로 즐기는 여행코스를 소개한다.
* 식당(초밥집) -> 카페 (책 읽기 좋은 조용한 카페) -> 예쁜 소품샵 방문
1. 식당 추천 (초밥집)
(요즘 젊은 사람들한테 인기 많은 초밥집을 추천한다. 부산은 바닷가와 가까워서 회가 신선하고 맛있다. 서면에 위치한 이 초밥집은 젊은 사람들이 많았고, 공간도 예쁘게 꾸며져 있었다)

* 가게 이름: 이슈모리 서면
* 위치: 부산진구 신천대로 62번 길 45 1층
* 예약 가능
* 메뉴: 오늘카세(오마카세로 1인 55,000원), 추천초밥 12pc, 후토마끼 반줄
나는 이 초밥집에서 후토마끼를 추천한다. 초밥이 어려운 사람들도 후토마끼는 쉽게 접근 가능하다. 김밥 같은 형태이기도 하고 맛도 생선 맛이 적게 나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후토마키에 대해 설명하자면?
다양한 속재료를 김에 싸서 먹는 음식이다.
계란말이, 오이, 시금치, 당근이 주로 들어가고 초절임재료(단무지, 우메보시 등 시큼한 것)와 각종 해산물이 들어가는데 새우나, 장어 등 양념에 살짝 절인 재료들이 들어간다.
여기에 이슈모리 서면점에서 만든 하이볼도 정말 맛있었다.
평일 낮에 가면 할인을 많이하니까 네이버나 다른 사이트에서 쿠폰을 다운받아 가는걸 추천한다.
만약 오마카세를 좋아한다면 여기서 저렴한 오마카세도 즐길 수 있다.
샐러드부터 제철 회까지 주방장 마음대로 내어주는 방식인데,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다.
2. 카페 추천

(1) 히스피 서면일번가점
히스피는 부산에서 시작한 체인점 카페인데, 나는 서면역에서 가까운 히스피 서면일번가점을 추천한다.
조용해서 책 읽기 좋다. 여름이면 수박, 가을이면 밤을 이용한 음료가 나온다. 인테리어도 고급스럽고 공부하기 딱 좋다. 카페에서 공부하는 걸 좋아하는 사람들이 간다면 인기만점일 것
* 주소: 부산 부산진구 중앙대로 679-8 히스피 본점
* 예약 가능
* 메뉴: 홍콩식 에그와플, 수박주스, 빙수, 아메리카노 등
추천하는 메뉴는 아몬드라떼 고소한 크림과 우유 맛이 잘 어울린다. 나는 시원하게 먹었지만 따듯하게 먹어도 좋을 것 같다. 참고로 스토리룸 예약도 가능한데 최소 1명부터 최대 13명까지 이용가능하고 2시간부터 이용 가능하다. 단체로 방문할 일이 있으면 예약하고 오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히스피 서면일번가점이 본점이기 때문에 티셔츠나 컵 등 다양한 상품도 판매하고 있었다.
히스피 카페에 관심 있다면 구입해도 좋을 것 같다. 특히 컵이 예뻐서 구매할 뻔했다!
(2) DAUNT CLASSIC

* 주소: 부산 부산진구 서전로 12 (서면역 6번 출구에서 가깝다)
* 영업시간: 11:00~22:00
* 메뉴: 바닐라 크림라테, 아몬드 크림 라테, 에그타르트 등
여기도 카공 (카페에서 공부) 하기 좋은 카페이다.
노트북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이 카페만큼 콘센트가 많은 카페를 보지 못했다.
상하목장 아이스크림도 맛있고, 다양한 종류의 음료가 있다.
* 상하목장 아이스크림은? 한국의 유제품 브랜드인 상하목장에서 생산하는 아이스크림인데 우유 맛이 진해서 정말 맛있다.
특히 바삭한 에그타르트는 정말 맛있다!
아, 그리고 이 카페가 인기있는 이유는 내부에서 예쁜 스티커 사진을 찍을 수 있다.
3. 소품샵 구경
마지막은 역시 소품샵 구경!
소품샵은 다양한 생활용품, 인테리어 아이템, 캐릭터 문구 등을 판매하는 상점을 말한다. 독특한 디자인과 독특한 상품은 젊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다. 나도 인테리어 소품 사는 것을 좋아해서 몇 군대 방문해 봤다.
(1) 아비베르 컴퍼니
* 주소: 부산 부산진구 동천로 66 1층
귀여운 컵을 판매하는 곳!
(2) 서면 메이드바이
* 주소: 부산 부산진구 전포대로 199번 길 34
작가와 협업한 디자인 작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귀여운 캐릭터와 포스터가 많아서 좋았다.
부산은 일본풍이 유행인 것 같다. 작은 소품샵들은 일본 애니메이션 사진과 캐릭터 인형들을 판매하고 있었다. 내가 이번에 구매한 인형은 호빵맨 캐릭터들이다.
[날아라 호빵맨]이라는 일본 만화인데 거기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인기인지 그 캐릭터들로 만든 소품들이 많았다. 아기자기하고 귀여워서 한참 서면 주변을 구경하며 쇼핑했다.
호빵맨 줄거리: 빵 굽기의 명인 잼 아저씨가 혼신의 힘을 기울여 만든 최고작 호빵맨. 호빵맨은 어려움이 처한 사람을 보면 도와주고, 심술궂은 악당들은 혼내주는 귀여운 슈퍼 영웅이다. 힘없고 굶주린 이들을 보면 자신의 얼굴을 떼어 나눠주는 착한 마음씨를 지닌 슈퍼 히어로 호빵맨